암호화폐 가상화폐

[암호화폐06] 중국코인규제 및 공산주의 미래

어린이마음 2021. 6. 25. 11:58
728x90
반응형

이번 글로는 나의 뇌피셜이나 나만의 상상일 수 도 있지만, 암호화폐가 중국의 코인규제에 따라 어떻게 변해갈지 내 생각을 얘기해보고자 한다.

일단 현재 상황을 보면 중국에서도 암호화폐를 채굴도하고 거래도 하고 했었지만,
최근에 거래자체를 못하게 하고 채굴도 못하게 하며 아예 암호화폐시장을 배척하고 있다.

나의 생각은 공산주의가 암호화폐시장경제에 위기감을 느꼈기에 규제를 하다못해 없애버리려고 하는 것 같다.
작게보면 암호화폐만으로 볼 수 있겠지만,
내 생각은 암호화폐가 역사의 페러다임을 바꿔 놓을 수 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경제적으로보면 경제의 공산화는 불가능한 것임이 증명되었다. 모든 개인은 자기의 자산을 가지고 싶어하고 이것을 이루기위해 피땀흘려 노력하고 열심히 일하며 산다.
그런데 중국에서 암호화폐를 이런식으로 옥죌수록
분명 돈이 많은 중국의 부호들은 자신의 재산을 지키기 위하여 더더욱 돈을 안정자산인 암호화폐로 돌려 놓을 것이다.
또한 이것이 전세계적으로 얽혀있기때문에 하나의 국가에서 없앤다고 없앨 수 있는 지경이 아니게 되었다.

결국은 중국에서 개인의 자산을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못하게 하고 추적/감시하려고 한다면,
부호들의 돈은 이 암호화폐사례를 보더라도 중국정부에 대한 신용도가 더 떨어져 중국내에서
투자하지 않고 있던 돈도  다 빠져나가게되지 않을까 한다.
이것은 정말 중국 공산주의를 위태하게 할 수 있을 것이며, 내 개인 생각으로는 중국국가의 존폐와도 연결될 수 있지 않을까한다.

 


아무튼 극단적이긴해도 암호화폐로 인하여,
중국의 권련구조가 공산주의에서 민주주의로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 란 생각을 해보았다.
또다른 경우로는 결국 중국에서 암호화폐를 인정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유는 암호화폐의 큰손이었던 중국이 이것으로 세계패권에 더 가까울수 있는데, 미국에 큰손자리를 내주다 못해 아예 암호화폐를 포기하면 더 많은 문제와 갈등에 직면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선후관계라기보단 나의 뇌피셜이긴하다.)

아무튼 중국코인들로 암호화폐에 많은 지분이 있는 중국이 이렇게 쉽게 암호화폐시장을 포기할까?! 란 생각이 든다.
만약 포기하면 중국에 큰 위기가 올 수 있으므로 예전처럼 뒤로는 어떤 확보?!나 조치?! 를 해 놓지 않았을 까한다.

아니면 중국코임이 없어지만 그 돈은 다 기존코인으로 흘러들어오겠지?!

어찌되었든 암호화폐는 지금도 역사의 획을 긋는 중이지만, 내가 생각하는것보다 크게 인류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한다.

728x90
반응형